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24년 제 37회 북극곰 축제 포스터 *이미지 출처: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홈페이지

     

    겨울 바닷가는 추워서 겨울 여행지로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추위에 웅크리고 있지만 말고 나가보면 다양한 액티비티와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해수욕장으로 유명한 부산 해운대를 겨울에 즐기는 방법에 대해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추위는 추위로 물리쳐라! 북극곰 축제

    해운대 북극곰 축제는 대한민국 부산의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열리는 연례 겨울 행사입니다.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까지 모두가 즐겨 찾는 한국의 가장 유명한 겨울 축제 중 하나입니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이한 북극곰 축제는 12월 첫째주 3일간(12.06 ~ 12.08) 진행이 될 예정입니다. 참가자 모집은 12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 3만 원에 참여할 수 있고, 대회 관람은 무료입니다. 참가자들은 회복력, 건강, 재미를 기리는 독특한 축하 행사를 통해 동해의 차가운 바닷물을 용감하게 헤쳐 나갑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축제는 전 세계 추운 지역에서 개최되는 유사한 '북극곰 수영'에서 영감을 받아 1988에 시작되었습니다. 당초 부산 해운대해수욕장을 사계절 관광지로 홍보하고 겨울 관광을 장려하는 것이 목적이었다. 경쟁보다는 참여와 즐거움이 더 중요한 축제이기 때문에 공식적인 '승자'는 없습니다. 그러나 참가자들은 행사에 참가한 대가로 기념 증서나 메달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24년도 축제에서는 10인 이상의 단체 참가자들의 회식비를 제공하는 부상도 있으니 함께 대회도 참가하고, 회식비를 받아 뒤풀이도 한다면 즐거운 추억으로 한 해를 마무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주변 숙박 및 관광지(휴양 시설)의 제휴 할인도 제공하고 있으니 축제와 함께 해운대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입니다.

    걷고, 타고, 한바퀴! 블루라인파크

    해운대 블루라인 공원은 대한민국 부산 해운대에 위치한 아름다운 해안 관광 명소입니다. 2020년 10월에 개통된 이곳은 옛 동해남부철도 구간을 스카이라인 산책로, 친환경 미니열차 탑승, 경치 좋은 레일바이크 체험으로 용도 변경했습니다. 동해바다와 절벽, 주변 관광지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아름다운 공원으로 여행자들의 필수 방문지입니다. 첫 번째 즐길거리 '해운대 스카이캡슐'은 부산 해운대 블루라인 파크의 가장 인기 있는 명소 중 하나입니다. 조용하고 프라이빗하며 높은 곳에서 캡슐을 타고 해운대 해안의 아름다움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캡슐은 미포역과 청사포역 사이의 해안선을 따라 모노레일 선로를 달리는 작고 다채롭고 친환경적인 고가열차입니다. 이 열차는 느린 속도(약 6km/h)로 운행되어 동해를 따라 2km 뻗어 있는 해안선과 인근 명소의 탁 트인 바다 전망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캡슐은 핑크, 그린, 옐로우, 블루 등 생동감 넘치는 색상으로 제공되어 경쾌한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온라인 구매 또는 미포역, 청사포역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사전 예약을 권장합니다. 약 편도 25분 정도 소요되며, 일반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이지만, 운영 시간은 계절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녁 라이딩에서는 해안 조명과 함께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페달로 작동되는 레일바이크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선로를 달리며 공원을 탐색할 수 있는 액티비티로, 약 20~30분 정도 해운대 풍경을 자연 속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세 번째로는 부산의 3대 스카이 워크 중 하나인 '청사포 다릿돌전망대'입니다. 청사포 바다 위로 뻗어 있는 72.5m 길이의 유리 바닥 스카이워크로 아래로 펼쳐지는 파도의 스릴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 위를 걷는 듯한 기분을 느끼며 해안선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대표적인 포토 스팟입니다.

    맛보고 즐기고! 해운대 전통시장

    부산의 해운대 전통시장은 지역 별미, 길거리 음식, 전통 한식의 번화한 중심지입니다. 다양한 음식만큼 가족, 커플, 나 홀로 여행자에게 적합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바닷가에 왔다면 조개구이나 회 같은 해산물 음식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해산물 판매업체에서 즉석 준비를 제공하므로 매우 신선한 생선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회나 조개구이를 먹은 후에는 뜨끈한 칼국수 한 그릇으로 마무리를 추천합니다. 손으로 자른 국수는 종종 해산물이나 야채와 함께 풍미 가득한 국물에 제공됩니다. 아이와 방문했다면 다양한 분식을 즐겨보세요. 부산 간식의 상징인 '씨앗호떡'부터, 부산 어묵, 떡볶이와 같은 노포에서 다양한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습니다. 유명한 맛집에서는 떡볶이와 어묵을 기념으로 가져갈 수 있도록 포장 제품도 구매할 수 있어 집에 가서도 생각날 때 맛을 재현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도 구매 가능한 경우도 있어서 검색해 보고 구매할 것을 추천합니다!) 해운대 전통시장은 맛있는 음식 그 이상을 즐길 수 있는 활기 넘치는 곳입니다. 현지 문화에 흠뻑 빠져보고, 독특한 상품을 쇼핑하고, 부산 지역 사회의 매력을 경험하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시장에서는 전통 공연이나 음식 축제 등 문화 행사가 자주 개최되고, 추석이나 설날과 같은 휴일 동안 특별한 시장 테마 축하 행사가 열립니다. 또한 건어물이나, 부산 특색의 음식들을 선물용이나 포장용으로 판매되고 있어 기념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건어물이나 스낵의 경우 많은 판매업체에서 샘플을 제공하고 있어 직접 맛보고 흥정하며 구매하는 것도 전통 시장을 즐기는 방법입니다. 먹을 것 외에도 쇼핑, 현지 문화 체험 등 해운대 전통시장은 모든 방문객에게 활기차고 보람찬 곳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