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크리스마스까지 2주가 남은 오늘, 대구에서 크리스마스를 즐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2024년 다소 어수선한 겨울, 이 상황이 빨리 안정화되고 남은 기간 작은 행복을 찾아보며 그래도 기억에 남을 2024를 마무리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처 파크, 미라클 크리스마스
네이처 파크는 대구광역시 달성군 가창면에 위치한 대규모 생태동물원입니다. 396,000제곱미터에 달하는 이 공원에는 50종 이상의 동물, 350종의 나무, 100종 이상의 꽃이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실내외 동물원, 테마 정원, 가족 친화적인 놀이 공간을 둘러볼 수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생태 학습을 하고, 연인과 데이트를 하기 좋은 곳입니다. 네이처 파크에서는 현재 '미라클 크리스마스'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내년 1월 5일까지 계속될 축제에서는 네이처 파크의 특징을 살려 동물 친구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테마로 꾸며져 있습니다. 크리스마스 시즌 특별 한정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특별 동물 탐험대'는 구조된 동물들과 좀 더 가까운 교감을 할 수 있는 코너입니다. 전문 사육사와 함께 진행이 되니 관람객과 동물 모두 안전하게 즐길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위한 화려한 불빛 장식과, 쿠키하우스와 크리스마스 상점 등 다양한 포토 스폿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한정 수량으로 크리스마스 관련 기념품이 랜덤으로 들어가 있는 럭키백도 판매될 예정으로, 어떤 선물을 받을지 두근대는 마음으로 럭키백을 구매해 보는 것도 즐거움을 더할 것입니다. 동물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느낄 수 있는 네이처파크의 미라클 크리스마스에 들러보세요! 입장료는 유료로, 성인 20,000원/소인 18,000원이며, 24개월 미만 영유아는 무료입장 가능합니다.
이월드, 일루미네이션 축제
대구 이월드는 대구 달서구에 위치한 활기 넘치는 놀이공원으로 스릴 넘치는 놀이기구, 다양한 볼거리, 탁 트인 도시 전망을 제공하는 상징적인 83타워로 유명합니다. 엔터테인먼트와 계절별 축제를 찾는 가족, 커플,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월드에서는 이번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일루미네이션'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축제의 부제는 '미라클 토이 스토어'로 수백만 개의 조명이 장식하여 공원 전체를 '기적의 장난감 가게'로 변신시켜 어린 시절의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게 합니다. 자녀분들에게는 장난감 가게에서의 소중한 추억을, 어른들은 지난 시절을 회상하고 잠시 숨겨두었던 동심을 꺼내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야간 개장 시간에 방문하여 화려한 크리스마스 일루미네이션과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다양한 공연도 관람하고, '산타의 정류장'과 같은 체험 이벤트도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30여 종의 놀이기구를 타고 액티브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83 타워 전망대에 오르면 '기적의 장난감 가게'를 연상하게 하는 이월드 전경과, 대구 시내의 야경도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종일 자유이용권'을 구매하여 낮부터 방문하여 온종일 즐거운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도 있고, '야간 자유이용권'으로 화려한 조명 장식에 불이 들어오는 저녁 시간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놀이공원 자유이용권 티켓 금액이라 다소 가격이 있는 편이지만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므로 방문하시기 전에 이월드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꼭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앞산, 2024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
대구광역시 남구에 위치한 '앞산 빨래터 공원'에서 진행되는 크리스마스 축제를 소개합니다. 특이하게 축제는 크리스마스 기간이 아닌 크리스마스 직전 주말인 토요일과 일요일에 진행되는 축제로 2024. 12. 21.(토)∼12. 22.(일) 이틀간 진행이 되니 날짜 헷갈리지 마시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축제와 별개로 겨울 정원은 12월 2일부터 시작하여 현재 관람 가능하며, 내년 2월 28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올해로 2회를 맞이한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는 작년에 반응이 좋아 올해는 그 규모를 더 키워 진행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원 위에는 화려한 디스플레이 장식을 한 크리스마스 구조물이 설치될 예정으로, 공원에서 앞산 맛둘레까지 이어지는 900m의 거리 전체를 크리스마스 조형물로 장식 예정입니다. 10m 높이의 대형 트리와 아기자기하고 화려한 포토스폿 앞에서 올겨울 크리스마스를 기념하는 사진과 추억을 많이 남기시기 바랍니다. 더불어 주변 도로를 통제하고 무대를 설치해 일련의 크리스마스 테마 활동과 공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플리마켓존도 공영 주차장 내부에 열릴 예정인데, 지역 소상공인들의 상품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도 도모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작년에는 '산타마을'을, 올해는 '겨울 정원'을 테마로 진행되는 이번 앞산 크리스마스 축제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장식과, 공연을 보고 플리마켓을 들러 다양한 제품도 구경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