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겨울엔 양평, 2024.12.01~2025.01.31
'겨울엔 양평' 행사는 추운 계절의 양평이 가진 매력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기획 행사입니다. '양평에서 따뜻하게 겨울나기'를 주제로 양평의 '따뜻한 음식', '마음의 온기를 채워 줄 독서', '함께해서 따듯한 관광지' 등을 소개하여 양평의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하고 지역 관광을 활성화하여 방문객을 유치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스탬프 투어'는 양평 유명 관광지를 추천하는 기획은 식당, 도서관, 북카페, 반려동물 동반 숙소, 관광지 등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제안하는 장소에 방문 이용한 후 스탬프를 찍어 인증하면 스탬프 개수에 따라 사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스탬프 2~3개를 찍은 참가자에게는 양평의 캐릭터 '양춘이'가 들어간 '양춘이 수면 양말'을, 4~5개 스탬프 보유자에게는 '양평 관광 마그넷 2종'을, 6개 이상 스탬프를 찍은 경우 '양춘이 얼굴 캐릭터 쿠션'을 증정합니다. 스탬프 북은 양평역/두물머리/용문산에 위치한 관광안내소에서 무료로 받으실 수 있어 여행의 시작에 가까운 곳에 들러 스탬프 북을 수령하신 후 스탬프 투어를 진행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추천하는 장소도 방문하고 기념품도 챙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입니다. 또한 따뜻한 여행을 위해 관광안내소에서는 '핫팩'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고 하니 꼭 챙기시길 바랍니다. 그 밖에도 행사 기간 내 '따뜻한 국밥'을 가장 많이 먹은 사람을 선발하여 상금을 제공하는 '보글보글 뚝배기왕 선발', 양평에서 독서를 하고 SNS를 하면 추첨을 통해 '북커버'를 증정하는 '북적북적 따뜻하게'와 같이 다양한 미션형 행사도 진행하고 있으므로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행사는 양평의 독특한 계절적 분위기를 기념하며 레크리에이션 활동, 문화 체험, 지역 특산품이 어우러진 행사입니다
빙송어 축제, 2024.11.23~2024.03.03
양평빙어축제는 맑은 물로 유명한 양평에서 행해지는 겨울 행사로,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다양한 지역축제로 유명한 '수미마을'에서 주최하는 겨울 축제로, 지역의 아름다운 자연과 빙어와 송어를 주제로 한 행사입니다. 양평의 깨끗한 강과 눈 덮인 풍경을 활용하여 겨울철 지역 관광과 농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방법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다양한 활동과 명소로 수천 명의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주요 행사로 성장했습니다. 축제는 일반적으로 남한강을 따라 또는 양평의 지정된 얼음 낚시터에서 열립니다. 방문객은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하거나 현장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총 3가지 티켓을 이용할 수 있는데, '돔빙어 패키지' 티켓은 돔모양 낚시터에서 '빙어 뜨기 체험'과 '빙어 튀김'을 맛볼 수 있는 체험 활동이 제공되고 사전 예약 시 1인 10,000원입니다. '돔빙송어 패키지' 티켓은 '돔빙어 패키지'에서 제공하는 액티비티에 더해 '송어 맨손 잡기' 체험과 '송어 튀김 시식'이 추가되며 1인당 입장료는 사전 예약 할인 적용하여 27,000원입니다. 마지막으로 '수미 체험 패키지'는 고구마 수확, 찐빵/피자/숯불 바비큐 꼬치 이용, 다육이 화분 및 네 바퀴 체험 등 수미 마을에서 참여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용료는 14,000원입니다. 서울에서 단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당일치기 여행이나 주말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인 양평 빙송어 축제에 참여하여 즐거운 추억 남기시길 바랍니다.
구 하우스 미술관
구 하우스미술관(구 하우스 앤)은 경기도 양평의 고요한 시골에 자리 잡은 독특한 문화예술 공간입니다. 이 박물관은 현대 건축, 현대 미술, 자연이 완벽하게 통합된 것으로 유명합니다. '구 하우스'라는 이름은 방문객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예술을 경험할 수 있는 안식처를 만들고자 하는 설립자의 비전을 반영합니다. 박물관 건물 자체가 양평의 자연경관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설계된 걸작입니다. 미니멀리스트 디자인에는 주변 숲과 언덕의 멋진 전망을 제공하는 대형 유리창과 열린 공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 하우스 미술관은 국내외 예술가들의 회화, 조각, 설치 등 인상적인 현대 미술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전시물은 자주 교체되어 재방문객에게 신선하고 역동적인 경험을 선사합니다. 미술관은 고요한 환경에 맞춰 자연, 인간, 현대 생활을 주제로 탐구하는 작품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박물관은 아름답게 큐레이팅된 조각 정원과 함께 야외로 확장됩니다. 이 지역을 산책하면 방문객은 자연에 몰입하면서 예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현대미술과 양평 시골의 고요함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평화로운 휴식처를 제공합니다. 박물관 건물 자체가 예술 작품으로서 탐구할 수 있는 영감을 주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순환 컬렉션과 특별 전시를 통해 항상 새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예술을 좋아하는 분이든 단순히 재충전을 위한 조용한 장소를 찾는 분이든 양평에서 꼭 방문해 감성을 충전하기에 좋은 곳입니다.